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 발효 날자는 1월 22일이 아닙니다.
게시물ID : sisa_1385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프리카청춘
추천 : 1
조회수 : 635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1/11/23 01:50:16
제목 : 한·미 FTA 국회 본회의 통과에 즈음한 외교통상부 대변인 성명

1. 금 2011.11.22(화) 오후 한·미 FTA 비준동의안과 14개 관련 부수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됨으로써 한·미 FTA의 발효를 위한 양측의 입법부 절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2. 이에 따라 정부는 미측과 협정 시행을 위한 상호 법령정비 등 한·미 FTA의 발효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여 예정대로 내년 1월 1일 한·미 FTA가 발효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한·미 FTA 제24.5조제1항에 따르면, 양국이 각자의 법적 요건 및 절차를 완료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면통보를 교환한 날부터 60일 후 또는 양국이 합의하는 다른 날에 한·미 FTA가 발효하게 됨.) 

3. 정부는 우리 국민들과 기업들이 한·미 FTA를 최대한 활용하여 그 혜택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 작업과 피해 우려 분야에 대한 보완대책의 차질없는 시행에 만전을 기해갈 것입니다.  끝.



외 교 통 상 부   대 변 인



외교통상부 공식입장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는 FTA 조항에 따라 1월 22일즈음 해서 발효되겠지 생각하겠지만
양국이 합의한 날. 2012년 1월 1일부터 발효됩니다.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할 것이겠지요.




이 고통을 이겨내면 진정으로 웃을 날이올까요?



진정으로 웃으려면 고통을 참아야 하며, 나아가 고통을 즐길 줄 알아야해!
To truly laugh, you must be able to take your pain, and play with it!

Charles Chaplin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