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안철수 탈세의혹에 대한 주관
게시물ID : sisa_2307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쿨한A형
추천 : 6
조회수 : 297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09/27 00:20:43

뭐 어차피 청렴성으로 지지하는거 아니니 본인은 실수라고 봄.  어디까지나 주관적이고.

여러분 선거게임 하느라 심적으로 지치시고 터져나오는 비리에 뭐가뭔지 감이 안오시죠? 나쁜놈 욕하다가 지지하는 인물이 덜컥 이런일이 일어나니 혼란스러우시겠죠. 이놈도 결국 그런놈인가 싶기도하고, 아니긴 아닌데 말로는 설명을 못하겠고 복잡미묘한 심정이시겠죠.

내일부터는 분명 언론에 대서특필 될겁니다. 안철수 탈세하다! 아니면 더 자극적인 내용이 우후죽순 생산되겠죠. 안철수는 절대선이 아닙니다.
애초에 안철수를 정의의봉 정도로 생각하시며 지지했다면 이참에 가치관이나 재정립 하시기바랍니다. 전 이런일 터질껄 미리 예상했고 스스로 정치인을 판단하는 잣대를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고민하지않고 마음의 길을 바로잡았습니다.

박근혜는 원래 악한것 같고 나쁜것 같고, 안철수,문재인은 절대 그런인물일리 없다는 생각으로 이정치판에 관심을 가지셨다면,  엇나가도 한참 잘못 엇나가신 겁니다.  여성 대통령이라서 뽑는다던 그 골빈여성들 욕하던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이번 일로 고민하거나 양비론, 맹목적인 쉴드나 치실 수준이라면 그 여성분들이랑 크게 다른 수준도 못되어 보이고, 특정후보 지지에대해서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인물을 등용하는 것은 그사람이 길을가다 침을밷은걸 들켰다고 안 하는것이 아니고, 또한 그사람이 악한일을 행하였다고 안 하는것이 아닙니다.
그 사람이 어떤인물인가를 파악해야 하는겁니다. 또한 일을 시키면 잘할것인지. 아니면 딴생각을 품을 것인지. 이번 사건으로 지지성향이 흔들리시는분들은 행동에 얽매이지 말고 다시 후보들과 정책, 당의 방향, 우리나라의 상황와 대외적 관계를 종합해보시기 바랍니다.

박근혜도 악한 인물이 아니고 문재인,안철수도 선한 인물이 아닙니다. 이런 고정관념 얽매여서 지지기반이 왔다갔다 하시는 분들은 정말 안타깝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현 자칭보수들의 지지기반은 인물에서 나오는것이 아니라 정책에서 나오기때문에 흔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안보면 안보, 대외정책이면 대외정책, 포퓰리즘적 성향이지만 결과론적으로는 어떤 결과물을 내 놓는다는 점에서 그들의 지지기반은 흔들릴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박근혜의 어떤 실수와 발언에도 지지율이 크게 요동치지는 않죠. 다만 이번 사과발언에대해서는 제법 지지율이 흔들릴만한 큰 사안이였기때문에 지지율이 휘청인겁니다.

지금 흔들리시는 분들은 정책적인 지지성향 보다도, 인물과 인품, 대외적으로 알려진 이미지와 텍스트들로 신뢰가 다져져있기 때문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