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삼 느끼는 종편의 위력..
게시물ID : sisa_4010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세배빠른분
추천 : 12
조회수 : 60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06/15 00:28:42
 우리집은 온 가족이 다 한나라당을 싫어함.
 근데 그렇다고 딱히 노 전 대통령 지지자는 아니심.  우리 부모님은 그저 불쌍하다고 여기심. 힘이 없이 대통령이 되서 너무 많이 치이셨다고..
 
  아버진...
 채널A 뉴스를 항상 보심..... 하다못해 그럼 차라리 연합이나 ytn을 보시라고 말씀드리지만 그래도 꾸준히 채널A를 보세요. 재밌으시대요...
 
 언제였더라.. 올초였나.. 정말 뜨악한 인터뷰를 방송한 적이 있음.
 
 울 집이 의정부인데.. 탈북자 한 명이 출연해서 북한이 의정부를 지나 시청쪽까지 땅굴을 팠다는 거임..
 저는 못 봤는데.. 어머니께서 보셨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러면서 북한 무섭다고 의정부에 땅굴 있다고 경악하시더군요.
 
 정말 땅굴이 있다면 정부에서 가만 있겠느냐, 땅굴이 있음을 확인한 공식 보도가 있느냐, 있다면 의정부가 지금 이렇게 조용하겠느냐
 방송에 나온 걸 그대로 다 믿진 마시라고 거듭 설명하느라 진땀 뺀 기억이 있네요.
 
 그 후로도 우리집은 늘상 채널A와 조선티비 뉴스가 흘러나옴.. 아버진 아침부터 밤까지 늘상 시청하심..
 
 원래 한나라.. 새누리당을 그렇게도 끔찍히 싫어하고 노통을 안타까이 여기시던 분이... 노통 장례식 때 의정부역 앞에 설치된 간이 분향소에서 꺼이꺼이 우셨던 분이... 어제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노통이 북한 길을 잘 못 들여서 지금 북한이 저렇게 고자세로 나오는거다. 노통이 잘 못했다.
 박근혜가 정말 잘하고 있는데 아랫 사람들이 자꾸 망쳐놓는다. 방미 성과도 너무나 훌륭했는데 윤창중이가 말아먹었다. 박근혜는 잘 못 없다.
 박근혜 지지율이 매우 높다. 그만큼 지금 매우 잘하고 있다는 뜻이다.
 
 방미 성과 없는 것 같은데? 대체 성과가 뭐였는데? 다들 말린 윤창중을 앉힌 박근혜 안목은 어따 쓰라고 있는 눈인디? 원전 비리는 이명박 때 일어난 일이고 한나라당 수장이었던 박근혜는 책임이 전혀 없는건가?? 이렇게 제가 반문해도...
 아버진 박근혜가 무조건 잘하는 줄 아세요.. 채널A 보신 분들.. 뭐 여긴 별로 없으시겠지만.. 전 하루종일 일하면서 귀로 들어요. 아버지가 틀어놓으시니까요. 정말 하루 종일 탈북자만 나와서 북한 얘기만 해요.
 
 결국 북한에 대한 위협감만 뇌리에 박아놓는 거예요. 북한에 대한 공포 북한에 대한 적개심.. 그것이 다 결국 무엇으로 이어지는 걸까요? 
 
 스스로는 내가 정상적인 판단하에 이건 이렇다 저건 저렇다 합리적인 판단을 하고 있다 여기지만 실상은 결국 은연 중에 뇌리에 박혀있는 것을 토대로 판단하게 되죠. 전 이게 무섭습니다.
 
 대놓고 독재하면 누구나가 반대하죠. 누구나 거부합니다.
 대중은 스스로 그렇게까지 어리석지 않다고 생각하죠. 바로 그렇기 때문에 위험한 겁니다.
 어리석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거예요.  내가 합리적으로 판단한다 여기거든요. 때문에 무엇이 잘 못 되었는지 알아채지 못해요..
 
 종편 채널을 삭제시키면 아부지한테 맞아죽을 것임을 알기에 그렇겐 못하겠고.. 그저 흘려말하듯이 '아니야 그건 이게 잘 못 된거야' 라고 슬쩍 말하고 눈치보는 하루를 보냅니다......... 참...막막해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