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정원 전신 안기부의 추악한실태
게시물ID : sisa_4096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ss989
추천 : 5
조회수 : 121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06/29 03:31:15
 
 
 
박종철기념사업회 김학규 사무국장의 안내로 뒷문으로 들어가 나선형 계단을 올랐다. 남영동 대공분실에 끌려왔던 이들은 뒷문을 통해 나선형 계단을 올랐을 것이다. 몇 층인지 모르게 만들어진 철계단은 한 걸음 한 걸음 소름 끼치게 쇳소리를 낸다. 혼자 끌려와 수갑을 차고 이 계단을 올랐을 이들이 심정을 생각한다. 어디로 끌려가는지, 그들은 분명 눈이 가려졌을 것이다. 죽을지도 모른다는 공포는 거기서부터 시작이었다.

5층 조사실은 박종철이 죽은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었다. 다른 방은 1990년대 개조됐다고 했다. 방에 들어서니 방 안 쪽에 보통 욕조의 반밖에 안 되는 욕조가 있다. 거기에 물을 채우고 물고문을 가했다. 고문을 당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욕조에 물 받는 소리만 들어도 고통스러워 한다. 겨우 두 평이 될까 하는 이곳, 어딘지도 모르고 끌려온 이곳, 밖으로는 나갈 수 없고, 시간조차 알 수 없었던 이곳에서 3개조로 나뉘어 24시간 고문을 가했던 이들을 혼자 상대했을 박종철. 그 좁은 방 안에서 야만스러운 고문이 가해졌던 사실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하는데........
 

 
인권재단 사람상임이사  박래군 일기중
 
 
 
 
 
 
 
 
 
무시무시했던 '남영동 대공분실 515호' 실체
남영동 대공분실은 . 숱한 고문과 조작이 벌어졌던 장소이지만 실체를 아는 이가 별로없다  
 
 
고 김근태의원이 고문받던  안기부 남영동 대공분실
 
201210300917291110_1.jpg
 
 
 
 
 
고박종철열사가 고문받다 숨져간 남영동 안기부대공분실
 
 
대공분~1.JPG
 
 
사진출처
[email protected]
 
20111108211114664.jpg
안기부 대공분실
 
 
 
 
 
1987년 당시 '박종철(朴鍾哲)군 고문치사사건' 당시 수배학생이었던
서울대 박종운(朴鍾雲), 정태근(鄭泰根) 전 연세대, 고진화(高鎭和) 전 성균관대, 오경훈(吳慶勳) 전 서울대 총학생회장 등 학생운동권 출신 4명은 나중에 한나라당에 입당하게 된다.
 
 
 
군사독재를 옹호하던 한나라당에.
박종철 고문에 적극 가담한 걸로 알려진 정형근이 있는 그 한나라당에.
박종철이 목숨을 잃어가면서 보호해 주려했던 그 박종운이 한나라당에.
한나라당 이사철의원은 연세대 총학생회장이었던 정태근이 검찰에 잡혔을때 그를 담당했던 공안 검사였다.
서슬퍼렇던 공안검사와 운동권 학생이 이젠 같은 한나라당에 속해 같은 편이 되어 버렸다
 
 
 
 
 
 
 
 
 
 
 
 
 
 
 
 
 
 
 
 
 
 
 
오늘의 촛불집회와  87년 6월항쟁당시의 집회
 
 
 
전국적으로 전개된 6월 26일 <국민평화대행진>은 서울 25만여 명, 광주 20만, 인천 2만5천, 부산 5만, 대구 4만, 대전 5만, 마산 2만 등 전국적으로 1백여 만 명 이상이 참가한 6월 민주 대항쟁 중 최대 규모의 시위였다. 경찰은 10만여 명의 시위 진압 병력을 곳곳에 배치하였으나 시위대를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날 서울에서 벌어진 최대 투쟁지가 바로 서울역 광장과 그 부근이었다.

2만여 명의 시위대들과 다탄두 최루탄(일명 ‘지랄탄")까지 동원해서 시위대를 해산시키려는 경찰들이 3시간 가까이 밀로 밀리는 대접전을 벌였다.

이날의 시위에서 서울의 2,139명을 비롯, 전국적으로 총 3,467명이 연행되었으며 수십여 명의 사람이 경찰의 최루탄, 구타 등으로 중경상을 입었다.

<6·26 국민평화대행진>은 국민의 힘이 최대한도로 분출된 투쟁의 장이었다. 정부여당이 호헌 철폐와 직선제 요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하고 국민들의 요구에 굴복해 6·29 선언을 발표하도록 만든 6월항쟁. 

 
 
 
 
 
 
왜곡하려는자들과 진실을 밝히려는자들의 되풀이되는 역사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