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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교과서 문제
게시물ID : sisa_6206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임오유
추천 : 1
조회수 : 358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10/31 13:25:40
일단 이 문제를 프레임 차원에서 다시 재검토 해봐야 함.

정부와 자유경제원은 교과서 문제를 굳이 좌우 대립이라는 프레임으로 끌고 가고 있는데

이 프레임 자체는 왜곡일 뿐 아니라 내부 모순을 가지고 있다는....'다원주의 사회에서 정부가 정하는 역사'라는 


이는 자유경제원의 현진권이 디턴의 저서에 대해 피케티의 저서랑 대립 구도가 되게 왜곡한 것과 동기가 같음. 

굳이 자유경제원의 원장이 그런 왜곡된 서문을 쓴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함. 

이 사회를 어떤 관점에서 보는냐에 대한 답을 그들이 정해두고 싶기 때문.



자유경제원은 전경련 산하 단체라고 알고 있는데...이 사람이 사무총장이나 원장 자리에 있다는 게 문제가 아니라. 

그 자리에까지 오르게 한 우리 사회의 문제라고 생각함. 

지금까지의 상황에서도 보듯이 교육부도 검찰도 사법부도, 영달을 위해 알아서기는 인간들을 아무런 검증없이 사회에서 책임있는 자리에 올려보내고 있다는. 이런 인사시스템은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을까? 그리고 평생을 위에서 시키는데 알아서 긴 인간들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볼까? 

마찬가지로 알아서 기는 인간으로 밖에 대접하지 않음. 

시스템이 무너지고 윗선의 입만 보고 있으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우리는 세월호의 상황에서 잘 봤었고, 삼풍백화점, 성수대교 등등 수많은 사고에서 봐왔지만 결코 그들은 이것을 문제라고 생각할 수 없다...

이를 사고 그 이상의 것으로 여기는 것은 자기 부정이 담기기 때문.



정치적으로 좌우 논란을 만드는 것의 목적은 

통치 논리를 구성한 이들이 권력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봄.     

그것은 조선이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숭유억불 정책을 구사하고, 일제가 식민지 통치 논리를 정당화 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교육을 수단화한 것과 마찬가지이며, 반공 논리가 절대적이었을 적에 박정희가 어떤 권력을 지니고 있었는지와 같다. 

펠번타인 의장이 제국의 황제가 되기 위해서 무역 연합과의 전쟁이 필요했었듯이 대립구도의 설정은 권력과 연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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