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의 영향과 시민의 날개
게시물ID : sisa_6323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Freemason
추천 : 1
조회수 : 322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12/10 21:12:54
옵션
  • 창작글





1)서론
 
사람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는 것은 그들이 무관심 하기도 하지만 정보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사건을 어떠한 정보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바르게 판단하고 옳지 않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처음에 형이 하는 유머사이트인 오늘의 유머를 통해 유머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정치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또 무엇보다도 그 때 당시 많은 사람들이 나는 꼼수다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하여 자연스럽게 호기심이 들어서 나는 꼼수다를 통해 감추어진 정보, 하지만 알아야 할 정보들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그 전까지는 정보가 없었고 정치에 관심이 특별히 없었습니다.
 
2) 새로운 미디어
개인의 사례일 뿐이지만, 저의 세계관에 영향을 줄 정도로 미디어의 영향은 큽니다.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진보가 이기기 위해서는 정보를 제공할, 우리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과거보다 많은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eb site, SNS, 인터넷 방송, Pod Cast 등이 있습니다. 팟캐스트는 유용한 미디어 이기는 하지만 당사자들이 찾기 전에 얻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에게는 굳이 사람들이 검색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이것 중에 하나는 웹사이트입니다. 우리는 네이버,다음처럼 일반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접근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재미가 있고, 유용한 웹사이트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바로 문성근 씨의 시민의 날개 인데요. 우리가 이것이 생길 때 같이 힘을 보태서 우리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미디어를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문제 설정
지난 여러 해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세월호사건, 국정원 선거 불법 참여 사건, 서울시 곰무원 간첩조작 사건, 투표함 역누적 (투표 미스테리), 역사 국정화 교과서 등 이 있었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부정과 무능을 나타내는 이 많은 사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중들에게 잘 전달 되지 못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저는 전형적인 물타기로 인한 본질 흐리기로 사람들의 관심을 방해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세월호 사건은 진상규명 요구를 세월호 보상 문제와 입학문제로 본질을 흐리고, 국정원 불법 선거는 여자 국정원 직원 감금 사건으로 본질을 흐리고, 국정화 교과서는 상식을 종북좌파라는 수단으로 본질을 흐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본질을 흐리는 데에는 그들이 갖고 있는 종편tv, 신문등의 영향이 큽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시간이 흘러 본질 흐려진 문제들을 묶음으로 가져 오면 그 만큼 주장하는 힘이 약해집니다.
얼마전 민중총궐기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의견이 하나로 합쳐지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국정화, 세월호, 쌀 값 등 서로 주장하는게 달라 아쉬웠습니다.
일단 상식의 선에서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사안부터 하나 하나씩 완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생각으로는 가장 먼저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고,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끌 수 있고, 가장 상식적인 문제인 선거관련 문제 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지금 파파이스, 강동원 의원등이 문제제기를 하고 있는 선거 관련한 이상한 것이 발견 되는 사례가 사실로 밝혀 진다면, 진보든,중도든, 보수든 많은 사람들을 관심을 끌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의혹을 제기하고, 박근혜정부의 부당함을 묻기 전에 공정한 투표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개표를 하자는 여론을 만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아니면 시민감시단이 함께하는 개표를 하도록 여론을 형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두 번째로는 국정화 교과서 문제입니다. 역사학자 90%까 서,,,경북대,성대 등 거의 모든 역사 교수가 반대 서명을 하는 국정화 역사 교과서 문제 또한 상식을 가지고 있는 국민들을 쉽게 관심을 끌 수 있는 문제입니다. 세월호 문제는 아쉽게도 여당에서 본질을 많이 흐리게 해서 대중들에게는 피곤함을 주는 문제입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아야 하지만 ,국민들의 관심을 끄는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는 진보 뿐만 아니라 상식을 갖은 사람들을 이끌어 낼 만한 사건에 집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줄 요약
 
1) 웹사이트는 사람들의 판단과 생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매체이다. 보수라는 쪽에서는 웹사이트와 미디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진보쪽에는 없기 때문에 진보쪽에서 이러한 미디어가 필요했다. 그런데 시민의 날개라는 웹사이트가 생겼다.
www.vving.org
2)많은 문제 중 가장 시급 처리해야 하는 것은 투표의 공정성을 세울 수 있는 문제이다. 이를 위해 여론을 형성하고 알리야 한다.
참고: 파파이스 75 편 역누적 미스테리 https://youtu.be/NRubLZPGOCs?t=1h16m19s4
76 편 역누적 미스테리2 https://youtu.be/STAg0udv9d4?t=33m24s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