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권자 또는 지지자가 똑똑해야 정치가 변합니다.
게시물ID : sisa_6810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소8080
추천 : 2
조회수 : 20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03/07 18:33:13
옵션
  • 창작글
지금 현재상황으로 봤을 때 더 민주는 분명하게 이전보다는 상황이 호전되어가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유권자와 지지자가 똑똑하지 못하는데 바뀌는 정치는 없는 법입니다. 한사람의 표는 미약하지만 그 미약한 표가 모였을 때 거대하다는 것을 똑똑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야당에게 아픈것 몇가지만 적어보고 너무 흥분하지도 너무 침울하지도 않았으면 합니다.

;;; 수권세력이 목표로 하는 거대정당에서 내부에서 리더를 뽑지 못하고 외부에서 대려와야 안정이 될 정도로 우리는 허약합니다.
;;; 아직도 호남에 가서 우리가 호남세력이라고 싹싹 빌어야 될 정도로 전국정당으로서의 모습도 제대로 못갖췄습니다.
;;; 김종인 위원장이 와서야 이슈선점기능이 작동하고 있지만 그전에는 맨날 열씸히는 하는것 같은데 이슈는 새날당 것이었습니다.
;;; 솔직히 너거들이 집권한다고 해서 세상이 바뀔수 있느냐라고 물어보면 "그렇다"라고 감히 말을 못하겠습니다. 그저 우리는 새날당이 더 나쁜 놈이라는 말이 우리의 최대무기인 허약한 집단입니다.

너무 너무 많습니다만 그렇지만 그래도 우리는 친일, 독재, 부의 싹슬이에 대하여 분노하는 집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이 분노가 제대로된 리더쉽,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팔로워쉽을 매개로 정책과 가치관으로 제대로 전환하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새날당보다는 분명히 나을 것이라고는 자신합니다.

야당을 지지하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 야당이 허약하지만 불의를 보면 분노하고 그냥 내가 잘사는 세상이 아니라 상식대로 이루어지는 세상을 꿈을 꾸고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묵묵하게 나아갑시다.

누군가 말합디다... 대한민국호의 지금의 문제는 우리가 너무 빨리 너무 많이 바뀐탓이라고요. 수세대가 한테 어울려져 사는 집단이 대한민국이 첨이랍니다. 그만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겠지요? 지금 우리가 실패하더라도 4년뒤에 또 선거는 하게 됩니다. 끊질기게 밟아도 죽지않은 잡초처럼 나가갑시다.
출처 내 생각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