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맞습니다.. 이제는 야권연대를 요구해야 합니다.(feat.함세웅)
게시물ID : sisa_6937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떡사리추가
추천 : 13
조회수 : 61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6/03/19 20:34:27
함세웅.gif

함세웅 신부님 다들 아시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위키 소개글입니다.
<.....1974년에 천주교 원주교구장 지학순주교 등 각계 인사들이 민주화 운동을 하다가 대거 구속된 사건을 계기로 천주교정의구현전국사제단의 창립을 주관하고, 이후 민주화 운동에 뛰어들었다. 1974년의 민주회복국민선언과 1976년의 명동 3.1 민주 구국선언에 모두 참여하고 제4공화국에서 두 차례 투옥되었다. 1979년 10·26 사건 때도 수감 중이었다가, 긴급조치 9호가 해제된 뒤에 석방되었다. 1987년 6월항쟁 때는 천주교 서울대교구 홍보국장으로 재직 중이었고, 가톨릭대학교 교수를 거쳐 장위동성당, 상도동성당, 제기동성당 주임신부를 지냈다. 2008년 한미 쇠고기 협상 내용에 대한 반대 시위에 대한 언론의 왜곡을 비판하면서 대통령 이명박의 경청을 요구하여, 촛불 시위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한 바 있다.....>

한마디로, 한국 민주화 운동의 대부이십니다. 정치인들도 함신부님 말씀을 함부로 대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한완상.jpg
한완상 전부총리도 다 아시죠..?
<....박정희 정부 시기 민주화 운동에 가담하여 감옥살이를 했다. 1993년 부총리 겸 통일원장관, 1999년 상지대학교 총장, 2001년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 등을 지냈다. 2004년 12월 대한적십자사 총재 등을 지냈다....>

이분은 저서 제목만 봐도 뭉클하네요. 
《민중과 지식인》, 《서울 예수》, 《한국민중교육론》, 《한국사회학》, 《4.19혁명론 1》, 《다시 한국의 지식인에게》, 《깊은 신앙 넓은 신학》, 《저 낮은 곳을 향하여》, 《밖에서 본 자화상》, 《예수없는 예수교회》, 《지식인과 허위의식》...

이 두 선생님이.. 야권연대를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선거는 후보도 중요하지만 , 더 중요한 것이 구도입니다.
지금 구도가 야권 필패인 것은 누구나 알고 계시는 상황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민주화 원로와 종교, 학계를 중심으로  야권의단합과 2016총선승리를 위한 수도권연대라는 단체를 발족시키고, 야권연대-총선 1:1 구도를 만들기 위한 운동을 하고 계십니다.

몇 차례 회의에 더민주와 정의당은 참석했지만, 아직 국민의당은 참석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시민들의 새누리당 심판의지를 야당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세요.
이 서명운동은 야권통합 제안을 위해 사용합니다.

야권연대, 1:1 만들기 서명운동 : minjuplus.kr/go413


noname01.png
더불어, 야권승리를 위하여 선거기간에는 "리멤버버스"로 선거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416, 국정교과서, 위안부문제를 잊지말고 투표로 심판하자는 캠페인입니다.

한겨레 기사인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총선 D-30 여론조사 ‘1여다야’ 수도권 새누리 강세…야권연대가 변수될 듯" -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734769.html "

<서명 참여하시고 주변에도 많이 전파 부탁드립니다.  시민들의 엄중한 요청을 야권이 대승적으로 받아드릴 수 있게 만들어 봅시다.>


출처 일주전에 썼던 글 묻혀서 재업합니다..ㅠㅠ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