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20대 30대 사람들이 투표장에 안가는 이유.
게시물ID : sisa_70409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pmc3
추천 : 2
조회수 : 380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04/02 19:36:24
 
정치혐오증에 걸린 쿨병종자들이 많아서.
 
'그놈이 그놈이잖아' ' 내가 투표를 안하더라도 누군가는 하겠지''투표안한다고 떡이나 나오냐 밥이 나오냐 '
 
아니거든. 그놈이 그놈이 아니더라. 문재인과 그네언니 랑 차이는 인간과 영장류의 대결이 아니냐. 그정도야. 보통의 지성인과 원시부족인의 차이라고. 한마디로 말해서 그놈이 그놈이다. 내가 안하더라도 누가하겠지 투표안한다고 떡이냐 나오냐 밥이 나오냐 ㅆㅂ 투표 안하고 우리나라가 헬조선이라고 비하하며 세상 탓하는 놈들은 세상을 비판할 자격이 없다. 밥먹고 똥싸는 동물들이지. 인간이라고 말하는 자체가 우스워.
 
왜냐 인간이라면 사람이라면 정치가 뭔줄 아는거거든 . 정치는 누구한테 걷어서 누구한테 주느냐다. 그러니까 말썽이 많은거야. 재벌들한테 돈을 뜯어다가 가난한 서민들의 복지를 향상 시켜주느냐. 아님 재벌들의 주머니를 불려주느냐. 이 두가지의 문제라고. 너무 쉬운 문제를 매우 어렵게 만들지.
 
그럼 할머니 할아버지 아저씨 아줌마들은 투표장에 안가야 하잖아. 다 간다. 왜냐 사회물을 먹을만큼 먹은 사람일수록 국회의원이 얼마나 대단한 일을 하는지 알기 때문이다. 국회의원이 나서면 경찰 검찰도 깨깽 거릴때가 많아. 심지어 재벌 총수들도 데려와서 국감장에서 털어버리는 곳이다. 전직 대통령도 국감장에 나오면 온갖 수모 다 당해. 장관 나오세요. 총리 나오세요 답변 하세요. 그게 뭐하는 짓입니까? 게다가 각종 사업과 이권을 주무르지. 재경위에서 의결 하나만 안해줘도 재벌들 똥줄이 탄다. 몇백억 짜리 사업 하나가 국회의원 말 한마디에 바꿔진다.
 
그걸 아는거라고. 근데 젊은 애들은 그걸 아예 몰라. 그게 쿨병에 걸려서 그런거지 그런게 쿨한거라고 아는거야 그러면서 헬조선 찾으면 되냐? 우리나라 처럼 무기력하게 당하고 있는 청년세대가 없어요. 다들 자기 탓인줄알고 자살한다니까? 그 깡 있으면 나와서 투쟁하라고. 그 깡있으면 뒤집어 엎으라고. 그깡있으면 바꾸라고. 생각보다 청년들은 강하다. 잠재력이 충분해요. 청년들이 맘 먹으면 세상을 바꾼다고. 4.19때 청년들이 일어선거야. 겨우 이십세 전후의 청년들이 나라의 정부를 바꿔버렸다고. 이런 일은 세계사적으로 흔치 않다. 부마 항쟁도 그렇고 5.18도 그렇고 6월 항쟁도 그렇고 모두 청년들이 앞장을 서고 그 뒤로 넥타이부대니 엄마들이 줄을 섰다고. 엄마들이 자기 아들 영정사진 들고 가는거 봐봐. 기가 막히다.
 
정치인이 재미없다고. 정치가 썩었다고. 가장 썩은놈이 대권을 쥐면 가장 썩은 정치를 하는거야. 덜 썩은놈이 대권을 쥐면 덜 썩은 정치를 하고 능력있고 깨끗한 놈이 대권을 쥐면 아주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가 된다. 가난한 약자들이 가진건 몸뚱이 하나야. 몸뚱이 하나로 벌어먹고 살아야 하는데 임금을 높게 쳐주고 능력에 따라 대우하면 공부하면 출세하는거 아니야. 공부해서 좋은 자리가면 잘먹고 잘살수 있는거 아니야. 아무리 공부해도 아무리 해도 먹고 살수 없다면 그건 개인 탓이 아니야. 사회 탓이지.
 
그러면 뭘 어떻게 해야 하냐 20대 30대들이 각성해야 되. 남 탓 하지 말고. 어른이면 어른 답게 해야되.. 주변에 ㅆㅂ 이것들이 변하겠냐.말은 그렇게 하면서도 투표장에 다 가있더라. 투표장에서 무효표라도 찍어야 정치인이 각성을 한다. 더 좋은건 덜 나쁜놈을 찍으라고. 최선이 안되면 차선을 차선이 안되면 차악을 찍으라고. 최악은 면해야지.
 
지금 20대 30대들이 힘들게 사는건 이유가 있어. 투쟁하지 않았기 때문이지. 누군가 우리세대가 피흘리고 죽어보자. 하고 뜬 시대의 아이콘들이 있나? 없지. 그런 시대의 아이콘들이 사라지니까 재벌들이나 정부들이나. 별로 관심이 없는거야. 죽어도 항의하지 않는데 울지 않는데 굳이 줄 필요 있나? 정치인들은 표를 먹고 산다. 올바른 정치인들이 자리 차지고 있으면 재벌들 벌벌 떨어요. 검찰들 벌벌 떨어요.
 
수 틀리면 법안 제정해서 권한을 제약하거나 재벌들 먹는거 반으로 줄여야 하거든.
 
송곳 대사 중에 이런게 나오드라. '존중'은 두려움에서 나온다고. 두렵게 해줘야지. 알게 해줘야지. 유일하게 일반 국민들을 두려워할때가 선거 시즌이야. 선거 이전에는 국회의원들이 갑질하지만 선거 시즌에는 국민이 왕이라고. 알게 해줘야지. 우리가 니들을 심판할 권리를 가지고 있다고. 알게 해줘야지. 재벌들 니들 맘대로 지랄하는 나라가 아니라고.
 
결론
 
투표 안할거면 헬조선이라고 비하하지 말고 그냥 노비처럼 살아. 투표하고 비판해.
 
 
출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