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여러분, 정말로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게시물ID : sisa_8722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매번그래
추천 : 27/5
조회수 : 2919회
댓글수 : 34개
등록시간 : 2017/03/21 23:08:38
참 안타까운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캡처3.png
 
이재명 시장에 대한 비방성 글이고, 우선 순식간에 베오베로 올라갑니다.
조회수를 보면 아마도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것이고, 앞으로도 더 보겠죠. 
그럼 이 글의 내용이 뭘까요? (사진은 보기 쉽게 축소시켰습니다.)
 
캡처4.png
 
요약하면 이재명 시장 측에서 한 아줌마를 섭외하여 5.18유족 행세를 하게 하고 문재인 후보에겐 공격적인
태도를 이재명 후보에겐 호의적인 태도를 하여 고의적으로 언론에 내보낸 정치적 쇼를 했다는 내용입니다.
결국, 이재명 시장이 5.18을 정략적으로 이용한다는 비난을 하기 위한 것이죠. 
 
그런 저 아주머니는 과연 누구일까요?
<문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 동구 옛 전남도청 앞에서 "옛 전남도청 원형보존"을 요구하며 195일째 천막농성을
  벌이고 있는 5.18 유족, 부상자, 부상자 가족들을 만났다. - 오월어머니회 회원>
 
그렇습니다. 5차 토론 다음날 5.18피해자 유가족들을 실제로 만난 자리입니다.
그럼 실제 기사의 내용은 무엇일까요? (기사의 맨 앞부분을 캡처했습니다)
캡처5.png
기사를 읽어 보시면 저 아주머니의 심정을 어느정도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오유여러분 느끼시는 게 없습니까? 묻고 싶습니다.
맨 위의 비교 사진들은 왜 만들어진 것일까요?
누가 짜깁기한 것이죠? 짜깁기한 목적은 무엇이죠? 애초에 저것을 만든 사람은 이 사실을 몰랐을까요?
 
목적은 분명하죠. 이재명 시장을 비방하기 위한 것이고 거기에 5.18유가족들을 이용한 것이죠.
이렇게 조작되고 날조된 자료들이 누군가에 의해서 최초로 커뮤니티나 sns에 등록되고 지지자들에 의해서 무비판적으로
수용되어 빠른 속도로 확산됩니다.
 
결국 가장 피해를 받는 것은 사진속의 어머니죠. 이미 다양한 커뮤니티와 인터넷상에서 박사모급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오유 여러분, 선거라서 예민한 거 알고 있습니다. 다른 후보에 대한 안좋은 소식은 조금 찝찝하더라도 베오베로 보내고
싶은 마음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후보에 대한 흠짓은 최대한 보호하고 싶은 마음도 알고 있습니다.
 
조작되고 날조된 자료들은 제가 보기에 대상을 가리지 않고 계속 생성되고 있습니다. 지금 선거판에 어떤 후보도 여기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들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조금 과장되고 왜곡되었지만 자신들에게 유리하면 눈감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시지 않습니까? 하지만 그렇다가도 자신의 후보가 그런 공겨을 당하면 또 화가나는 것은 어쩔 수가 없고요.
 
하지만 그 과정에서 후보가 아닌 정말로 보호받아야할 분들이 정치적으로 이용되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은 보다 더 신중하게 검토하고 게시물을 올리시든지 댓글을 다시든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몇몇 경계하는 댓글들도 있지만 제가 이 게시물을 작성하는 동안에도 저 게시물의 조회수와 추천수는 계속 올라가고 습니다.
 
캡처6.png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