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펌] 마음을 느긋이 할 수 있는 글!
게시물ID : sisa_8795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또공돌이
추천 : 5
조회수 : 32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7/03/31 17:36:47
옵션
  • 창작글
  • 펌글

[펌] 마음을 느긋이 할 수 있는 글!

 

백화골엔 왜 그렇게 외국인들이 몰려드는 걸까?

 

한국 사람들도 잘 모르는 저개발지역인 전북 장수군으로 낯선 외국인들이 오는 것을 보면서 마을 노인분들이 한 마디씩 합니다.

 

"이런 시골에 왜 외국인들이 오는 거야? 뭐 볼 게 있다고?"

 

처음에는 우리도 이유를 잘 몰랐습니다. 한 프랑스 친구는 세 번이나 방문해서 한 달씩 머물다 가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1년 정도 여행하다 프랑스로 돌아가 몇 개월 일을 하고 다시 한국을 방문합니다. 왜 그렇게 한국을 계속 여행하느냐고 물어봤습니다.

 

대답은 "한국이 너무 좋다"였습니다. 왜 좋은가 물으니 "여러 나라를 여행하다가 우연히 한국에 한 번 왔는데 한국이 너무 좋았다, 특히 활기 넘치는 분위기, 오랜 전통을 가진 음식, 친절하고 따뜻한 사람들이 매력적이다"고 하더군요.

 

이제 5년째, 총 30여 나라에서 온 150여명의 외국 손님들과 지내면서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한국도 꽤나 매력적인 나라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끝마다 '유럽에서는', '미국에서는'을 달고 사는 지식인들과 정치인들(진보건 보수건)이 지배하는 사회에 삽니다.

 

서구화에 목을 매던 일제가 뼛속 깊숙이 심어 놓은 서구 사대주의와 미국의 영향으로 우리는 서구 사회가 마치 정의롭고 평등하고 아름다운 곳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도 북유럽에 가서 찾고, 정당 정치도 유럽의 모델을 그대로 한국으로 가지고 옵니다. 그리곤 우리 스스로를 혐오합니다...

 

 

우리 것을 소중하게 여기고 아낄 줄도 알아야!

 

전체 원문을 보시려면 : http://v.media.daum.net/v/2017033022220546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