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장하성 "文 정부 인사에 개인적으로 감동… 마음 흔들었다"
게시물ID : sisa_9429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람처럼9
추천 : 55
조회수 : 2833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7/05/21 14:43:52
옵션
  • 펌글
장하성 정책실장이 21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인선 발표 이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청와대 사진기자단

문재인 정부 초대 청와대 정책실장에 임명된 장하성 고려대 교수가 공직을 받아들이 이유에 대해 “새 정부의 인사에 감동받았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 참모진과 일부 내각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장 실장은 “최근 이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 인사들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감동했다”며 “뭔가 변화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추겠다는 의지가 보였다. 제 마음을 흔들어 놓아 차마 더 이상 다른 말씀은 드리지 못했다”고 말했다. 

장 실장은 문 대통령과 개인적인 인연이 없다고 했다. 그는 “과거에도 이런 정치권 정부의 자리에 대한 제안 있었지만 학자로서 인생을 마치겠다고 생각했다. 학자는 자신이 생각 연구한 결과가 사회발전 연관되어서 성과내는 거라 그런 역할에 충실하겠다 했는데 마지막이어서 마음이 흔들린 것 같다”면서 “그제 오후에 대통령이 전화해서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됐다. 굉장히 짧은 시간에 왔다”고 설명했다. (후략)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482735&code=61111111&sid1=all
 
김상조 교수와 윤석열지검장을 발탁 하는것을 보고 말이 안될 정도로 놀랐다고 하네요.
뭐 우리도 깜짝 놀랐으니 퉁친걸로 합니사. 많이 도와 주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