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치경례하면 쇠고랑 차네요.
게시물ID : sisa_97386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esto
추천 : 10
조회수 : 117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7/08/06 22:29:52

나치경례를 하면 쇠고랑 차는 것 처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을 비하하는 글에 대해서 법적으로 엄하게 다스릴 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코알라 사진 올리는 아이들을 그만 봤으면 합니다.


아래는 관련 신문기사.  

------------------------------------------------

독일에서나치 경례했다간쇠고랑 신세

독일 베를린에서 ‘나치 경례’를 하며 기념사진을 찍던 중국인 관광객 2명이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고 영국 가디언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베를린 경찰서는 이날 베를린의회 앞에서 한쪽 팔을 높이 들어올리는 ‘나치 경례’ 포즈로 기념사진을 찍던 49세, 36세 중국인 남성 관광객 2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국인 관광객은 나치 경례 포즈를 취한 채 서로를 휴대전화기로 찍어주다가 현장에서 독일 경찰에 붙잡혔다.  

베를린 경찰은 이들에 대해 “독일에서 이적단체 상징을 사용한 혐의(using symbols of illegal organisations)”라고 말했다. 중국인 남성 관광객들은 체포된 뒤 500유로(약 66만원)의 보석금을 낸 후에야 풀려났다고 가디언은 전했다.  

나치 경례 또는 히틀러 경례는 1933~45년 아돌프 히틀러가 독일을 통치하던 시절 국가사회주의 노동자당(나치당)이 하던 경례 방식이다. 대개 한쪽 팔을 높이 들어올리면서 “하일 히틀러”(Heil Hitlerㆍ히틀러 만세) 구호를 외쳤다.  

당시 이탈리아의 파시스트당에서 하던 경례 방식인 로마식 경례를 수정한 형태였다고 한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 독일 패망 이후 독일은 나치 경례와 관련 있는 구호를 법률을 통해 금지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