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현미 국토부장관도 괜찮은 듯하네요...
게시물ID : sisa_9743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코펠
추천 : 9/3
조회수 : 149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7/08/09 06:33:26
국토부 장관으로 크게 경력이 있지도 않은 듯한 사람을 장관으로 임명한게 처음엔 의아했거든요...
 
그런데 국토부가 하는 일을 고려해보니, 정치적 경력과 강단이 있는 사람이 수장으로 꼭 필요한 부서였네요.
 
전국의 soc 등을 관리하고 정책을 입안하는데 민원이 정말 쏟아지겠네요.
 
국회의원을 비롯한 온갖 사람들이 자기 연고지에 도로 하나 놓자고, 시설 하나 유치하려고 얼마나 청탁을 하고 줄을 대겠어요.
 
권한이 막강하기도 하겠지만, 열심히 하면서도 욕 안먹기 쉽지 않은 직책같아요.
 
이권에서 소외된 사람은 온갖 비방을 할테니까요.
 
특히 이번 8.2 부동산정책에서 이혜훈 이은재 같은 사람들이 언론에 나와 하는 소리들 들어보니 가관이더군요.
 
강남이 지역구 인거는 알겠지만, 명색이 국회의원이면 사안을 국가적 사안으로도 볼 수 있어야죠.
 
일본 거품붕괴나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가 부동산의 비정상적 가격 상승으로 기인한 거잖아요.
 
미국의 서브프라임모기지로 대형은행들 쓰러지고 전세계가 신용붕괴로 이어질때, 우리나라가 그나마 건실하게 버텼던건
 
이명박이 부자감세하고 4대강으로 건설사들에 세금 퍼줘서 그런게 아니라, 참여정부 시절의 부동산 규제로
 
은행들이 일정수준의 건전성을 유지했기 때문이라 분석도 있더라고요.
 
 
아무튼, 나름 정치뉴스 신경써서 챙겨보는 저도 이번에 알게된 정치인인데 이번 장관임명 청문회에서 말하는거나,
 
부동산정책 밀고나가는 거나 괜찮아 보이네요.
 
응원해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