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펠로시 하원 원내대표, 추미애대표와 회담에서 "한미FTA 개정 반대"
게시물ID : sisa_9973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필버중단반대
추천 : 10
조회수 : 90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7/11/19 14:42:30
미국 민주당의 유력 여성 정치인이자 원내 1인자인 낸시 펠로시(캘리포니아) 하원 원내대표가 15일(현지시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 반대 입장을 밝혔다.

펠로시 원내대표는 이날 미국 워싱턴DC를 방문 중인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자신의 의회 사무실에서 만나 “미국의 자동차 산업 근로자들은 한미FTA를 지지하고 있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FTA 문제를 제기한 시점이, 북한이 미치광이 짓을 하고 있는데, 이 중요한 시기에 FTA 이슈를 제기해 오히려 (한국 정부를) 어렵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회동에 배석한 김현 대변인이 전했다.

펠로시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에 힘을 보태주고 지지해야 하는데, 한미FTA를 개정하는 것에 대해 나는 반대 입장을 표할 것”이라며 “시기와 관련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한미FTA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트럼프 대통령하에서 한미FTA에 대한 상황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대북 인도 지원 등에 대한 국민 정서는 어떠냐”면서 한국 정세에 대한 깊은 관심도 표명했다.

추 대표는 이날 면담에서 “한국에서 보수가 집권했을 때는 미국 집권당이 민주당이었고, 한국이 민주당일 때는 공화당이 집권해서 전략적 미스매치로 북한 문제와 한국의 전략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서 “미국과 한국의 정책이 조정되고 그 속에서 전략이 나와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미 FTA와 관련해선 “한미 양국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유종지미를 거두기를 바라지만, 안타깝게도 협상이 지엽적인 문제에 집착하는 것 같다”면서 “상호호혜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71116151606669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