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화여대, 김활란 동상 ‘친일 팻말’ 강제철거···
게시물ID : sisa_9994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esert_Fox
추천 : 8
조회수 : 1253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11/30 12:58:22

이화여대, 김활란 동상 ‘친일 팻말’ 강제철거···학생들 “팻말 치운다고 친일행위 사라지나”


이화여대 학생들이 최근 김활란 초대 총장 동상 앞에 설치한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이 학교측에 의해 강제 철거됐다. 현재 팻말은 이화여대 내 ECC 건물 창고에 보관중이다. |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 프로젝트’ 기획단 제공

이화여대 학생들이 최근 김활란 초대 총장 동상 앞에 설치한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이 학교측에 의해 강제 철거됐다. 현재 팻말은 이화여대 내 ECC 건물 창고에 보관중이다. |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 프로젝트’ 기획단 제공



이화여대 학생들이 최근 김활란 초대 총장 동상 앞에 설치한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을 학교 측이 철거했다. 알림 팻말을 설치한 학생들은 “팻말을 동상 옆에서 치워버린다고 김활란의 친일행적이 사라지진 않는다”며 반발했다. 학생들은 팻말을 다시 설치하려고 시도하지 않고 학생 문화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30일 이화여대 등에 따르면 학교 측은 이화여대 학생들로 구성된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 프로젝트 기획단’(이하 기획단) 측이 세운 김활란 친일행적 알림팻말을 지난 27일 오전 철거했다. 기획단은 “학교 본부가 이화인들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제기해온 대학 교정 내 친일파 동상의 문제에 대해서, 자기 성찰이나 토론, 논의, 의견 수렴 등 어느 것 하나 하고 있지 않다”며 “학교는 그저 침묵으로 문제를 은폐해왔다”고 주장했다.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711301107001&code=940100&utm_campaign=backend_share_btn_click&utm_source=facebook&utm_medium=social_share&utm_content=backend#csidx7fe48d28a675195b814425e59244452


--------------------------------------

이화여대측 입장 요약 :


김활란 박사는 한국최초 여성박사1호이시고 여성운동의 선구자. 이화여대를 설립한 위인이시다. 친일반민족행적? 당시 학교를 지키기 위해선 어쩔수없었어. 학교를 지키기위해 정신대,위안부 독려운동할수밖에 없었어. 그거 안하면 학교는 폐교될 수밖에 없었어. 


그런 시대적 상황을 생각해야될거아니겠어? 학교가 폐교되는 순간, 당시 식민지 조선에서 조선인들이 교육을 배울 기회가 사라지는것이라고! 


학교를 지키기위해 김활란 박사의 고뇌가 얼마나 심했는지 알아야지. 단순 사소한 실수 하나 잡아 싸잡아 전체를 매도해선안된다! 


사소한 실수, 과거는 덮어라! 미래발전 지향적으로 나아가자!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