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무리수' 카타르 WC에 FIFA 집행위원도 "결국 개최지 바뀔 것"
게시물ID : soccer_1234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oA*
추천 : 3
조회수 : 975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4/09/23 14:19:05
http://sports.media.daum.net/sports/worldsoccer/newsview?newsId=20140923083604503

국제축구연맹(FIFA)의 고위간부도 2022 카타르월드컵 개최가 '무리수'라고 주장했다.

테오 츠반지거 FIFA 집행위원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스포르트 빌트와 인터뷰에서 "(FIFA)의료팀은 카타르의 혹서에도 불구하고 월드컵을 개최한다면, 그에 따른 문제들에 대해서는 책임질 수 없다. 카타르에서는 월드컵을 개최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츠반지거 집행위원은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 측은 경기장과 훈련장에 에어컨 등 냉방설비를 갖춰 경기를 치를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것만으로 해결 가능한 일이 아니다"라며 팬들의 안전 역시 보장할 수 없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FIFA 내부에서 불거진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에 대해 FIFA 홍보담당자는 "어디까지나 (츠반지거의)개인적인 의견일뿐, 이사회의 뜻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오는 2022년 6~7월에 열릴 예정인 카타르 월드컵은 FIFA의 골치를 썩이고 있는 문제다. 여름철 더위가 섭씨 50도에 육박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축구경기가 열릴 수 없는 환경이라는 비난이 속출하면서 월드컵 개최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됐다. 겨울철 개최라는 궁여지책도 추춘제를 실시하고 있는 유럽 리그들의 반대에 부딪혀 해답이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