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BBC] FIFA 최고 위원인 리차드 라이, 뇌물 수수 사실 인정
게시물ID : soccer_1715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좋은연인
추천 : 0
조회수 : 215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7/04/28 22:57:30

미국 검찰은 FIFA의 ​​최고위원인 리차드 라이(Richard Lai)가 "축구 관료들에게 뇌물을 먹이는 여러 가지 계획"에 관여했다고 밝혔다.


55세의 리차드 라이 (Richard Lai)는 뇌물로 95만달러(735,000 파운드)를 받았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그는 FIFA의 ​​감사 및 준수위원회 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연맹(AFC) 윤리위원회에도 참여하고 있다.


FIFA와 AFC는 리차드 라이의 자격을 일시적으로 중지했다.


괌 축구협회장은 목요일 미국 법원에서 사기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그는 뇌물 수락 및 지불과 관련된 2건의 유선 사기 혐의와, 외국은행 계좌 공개 거부에 따른 1건의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1.1M(£ 850,000) 몰수 처분을 받아들였다.


"피고인은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기 위해 축구 공무원으로서 그에게 맡겨진 신뢰를 남용했다. 이제 그는 책임을 질 것"이라고 

미국 지방 검사 브리짓 로데(Bridget Rohde)가 말했다.


"피고는 FIFA 감사 및 준수위원회의 위원으로서, FIFA 내부의 부패를 발견하고 없애야 하는 중요하고 독립적인 역할을 ​​고려했을 때

그의 이러한 신뢰를 파기하는 행위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FBI 뉴욕 지국의 책임자인 윌리엄 스위니(William Sweeney)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수년간 체계적인 부패와 탐욕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중 하나를 오염 시켰습니다.


"그동안 뒷돈과 뇌물은 피파와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표준이 되었지만 더 이상은 아닙니다."


혐의 중 하나는 지난 2011년 피파 회장 선거에서 모하메드 빈 함맘(Mohamed Bin Hammam)으로부터 

10만 달러(77,000 파운드)를 받은 행위와 연관되어 있다.


빈 함맘(Bin Hammam)은 뇌물 수수 혐의로 인해 제프 블래터(Sepp Blatter) 회장으로부터 징계를 받은 후 반대하지 않고 FIFA를 떠났다.


세계 축구 부패에 대한 대규모 조사의 일환으로 약 40명의 축구 및 스포츠 마케팅 임원이 미국에서 기소되었습니다.


피파 회장은 미국 시민권자인 라이(Lai)를 구속하기로 한 결정은 브루클린 법원의 "유죄 판결에 근거한 것"이라고 말했다.


FIFA와 AFC가 이 사건을 조사하는 동안 라이의 일시 자격 중지는 계속 이어질 것이다.

출처 http://www.bbc.com/sport/football/39747787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