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야밤의 음악회 - (윤종신의 우(愚))
게시물ID : soju_489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upersonic
추천 : 1
조회수 : 600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5/06/01 22:35:16
앞 전에 피아노 연주곡에 이어 참 좋아하는 윤종신 옹의 5집 우(愚)

이 게시판이 맘에 드는 게 클릭수 조차 오유치고 낮다는 것. 왠지 내 맘대로 해도 될 거 같은 ㅎㅎㅎㅎㅎ(조회수는 기왕이면 100이하)


어쨌든 술 한잔 했기에 구구절절한 얘기는 몽땅 skip
** 최근 I was Car 하는 사람이 보기 좋은 내용이다.

윤종신의 5집 우(愚)는 전세계적으로도 본 적없는 ...(있기야 하겠지만 나는 아몰랑...) 만남부터 헤어짐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앨범이다.

1996년도작으로 요즘의 예능 윤종신만 본 애(?)들은 모르겠지만 나름 텅빈 거리에서, 너의 결혼식에서 목소리만 듣고 기대를 품었었던 내 세대에서는 "그래도....저 냥반이......멋져야 되는데...ㅠ_ㅠ 라는 의무감을 줬었던 대~~~단한 냥반이엇다..(같이 늙어가는구려...)

**개인적으로 브라운아이즈 걸스 처럼 1, 2기가 존재하는 -목소리가 완전히 변환 특이한 케이스- 개인 가수??????
***예전에 라디오에서 들은바로는 설대 정석원이 식당 피아노를 치며 윤종신과 텅빈 거리에서를 연습했다는 전설이....ㅎㄷㄷㄷ
****그는 Y대 국문학도이다. 참으로 또박또박 가사를 부른다. 성시경이 놀린걸 어디서 봤는데....
*****015B 2집의 H에게는 윤종신 얘기. H는 현주 라고 한단다. 역시 라디오에서 습득한 정보....전미라로는....H를 갖다될 방법이....

타이틀 곡은 "환생" 가사 하나가 안 떠올라 고민하다 교회에서 찬송가 듣고 완성했다는 " 오~ 놀라워라 그대 향한 내 마음"으로 유명한 곡이다.
이 앨범이 재밋는게 예전의 tape세대는 알겠지만 CD와는 달리 A side,B side가 있다. 즉 2개의 테마를 구성할 수 있다.

1 환생
2 여자친구
3 의지
4 CLUB에서
5 너의 어머니
6 아침
7 일년
8 오늘
9 바보의 결혼

위의 앨범 구성 중 1~4까지가 A파트, 만나서 좋아 죽는 편이라면,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5~9까지가 B파트 되시겠다.
뭐 술 먹고 A파ㅡ트 노래를 듣기에는 별로 기분이 우울하다...ㅠ_ㅠ

잡설이 길었는데 오늘은 B파트가 main이다.



5 너의 어머니 : 드라마에서 자주 보던 장면같은 얘기. 역시나 이 앨범의 최대 장점인 가사가 예술이다.




6 아침 : 윤종신과 같은 계꾼인 015B의 특기인 찌질함이 잘 나타난다. 같은 라인이었던 해철옹(ㅠ_ㅠ)은 아예 철학적으로 나갔었던....




7. 일년 : 헤어져 본 사람은 알겠지만 정말 깊게 사랑에 빠져봤었던 사람은 별의 별 날짜가 안 잊혀진다. 괴롭다....슬슬 눈물이 난다...




8.오늘 : 이 글 쓸려고 했었던 바로 그 곡...가사만으로도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듯한 담담하지만 슬픈 듯, 애절하지만 절제된 2기 윤종신의 최대 장점이 다 나타난 곡. 마지막 가사에 참다 참다 무너져 내린 곡.

9. 바보들의 결혼 : 갠적으로 뺐으면 했던 곡. 너무 현실적엇 슬프ㅓㅅ던 곡...

아고 그 와중에도 나 참...글 잘 쓴다 ㅎㅎㅎㅎㅎㅎㅎ

오늘도 한 병 더 마셔야 직서잉 풀릴것 같네

굿나잇~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