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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세 공시생의 하체 운동일지
게시물ID : diet_1247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니췌(가입:2014-06-18 방문:1223)
추천 : 8
조회수 : 24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9/02/20 22:45:32
스쿼트 하다가 뭔가 이상한 느낌을 받고 중단,

그리고 비교적 허리에 부담이 적은 스티프 레그드 데드리프트를 하는데 다섯 개째에 찌릿한 허리통증을 느끼고 바를 놓쳤습니다.

이건 땅데드 안 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구나, 그때서야 퍼뜩 느낌이 오더군요.

어떤 운동은 되고, 어떤 운동은 안 되는지 구분해야겠습니다.

아마 프론트 스쿼트는 가능하고, 모든 데드류와 심지어 바벨 로우까지도 안 하는 것이 좋겠더군요.

해서, 당분간은 하체 운동을 대부분 머신 운동으로 구성해야겠습니다.

당분간...이 아니라 어쩌면 앞으로 계속 그렇게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스트렝스 훈련 포기 선언이죠.

저도 이제 슬슬 나이 든 뒤를 생각해야 하니까요. 허리땜에 골골댈 거 생각하니 너무 끔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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