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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Z]4차원관문 공업 광전사 러시
게시물ID : starcraft2_196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OUThelema
추천 : 1
조회수 : 822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1/04/22 11:19:51
옛날 잠깐 유행했던 4차관 공발업광전사에서 발업생략한 빌드입니다

9 수정탑
12 관문
14 융화소
16 수정탑
17 제어소
18 광전사
탐사정 20기 유지
광전사 이후 추적자

이후는 패스트 4차원관문 빌드와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중간에 적절한[...] 타이밍에 제련소 올리고 공업 찍어주고
가스는 200(공업+차원관문업+1추적자) 혹은 250(2추적자) 까지만 캐고 빠집니다

4차관 공발업광전사에 비해 가스를 300이나 덜 캐고 시간증폭을 공업에 몰아줄 수가 있어서 훨씬 빠릅니다
상대방 대군주위치(찌르기대비), 페이크(4차관류인건 안들킬수록 좋아요) 염두 등 해서
제련소 타이밍이 매경기마다 유동적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미리 탐사정 한기 빼두고
제련소를 아예 몰래짓는것이 나아보입니다
정찰뒤 꽤 빠른시간에 제련소 몰래짓기 성공했다면
관문도 여기에 지어서 대군주찌르기 당해도 관문갯수 숨길수도 있고요
(본진말고 나머지 3개 관문 다 몰래짓는건 피하셔야합니다 이건 본진정찰될시 의심살수밖에 없음..)

발업을 안하니 시간증폭이 최대 3번까지 여유가 생기는데 이걸 이용해서
미리 연결체에 한두번 더 시간증폭 걸어주어서 4차관류 아니라는 페이크 넣을 수 있고
혹은 투가스 가져가는 모습을 일부러 보여줄수도 있습니다
저그입장에서는 미치죠 안에서 뭘 하는지 알 수가 없으니

대군주찌르기 들어올때 모아놓은 광전사 절대 보이지 않는 게 포인트고요
아무래도 쉽게 정찰당하는거 막으려면 추적자 두기가 좀더 낫겠죠
(말은 이렇지만 광전사 무브시키는 방법만 알면 안들킴; 건물도 아니고)


가스 빠르고, 초반 7바퀴 찌르기같은거 들어온다 싶으면 포기하시고 추적자위주로 바로 틀어야합니다
이 빌드로 바퀴류 절대 못 막음(발업되도 마찬가지.. 그래서 발업 포기하는겁니다)

공업완성후 러시갈때는 자기입구 광전사든 수정탑으로든 막는거 까먹으시면 안되고요
추적자는 러시갈때 대동해서 보이는 대군주만 강제어택해주면 좋습니다
대군주 다 짤라놓으면 혹여 막히더라도 운영으로 끌고 갈 여지가 남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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