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렉스의 경우 앞좌석(운전석,보조석) 밖에 에어백이 없습니다. 요즘 승용차에 거의 기본으로 달려나오는 커튼, 사이드 에어백은 옵션조차 없죠.. 따라서 대부분 뒷자리에 탔던 레이디스코드쪽은 에어백이 터질수가 없겠죠.. 외제밴의 경우 뒷자리까지 에어백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는..참;; 소속사 측에서 흔히 보는 큰 밴? 차량으로 해주었으면 훨씬더 튼튼했을텐데.. 너무 안타깝네요
여기도 보면 똘기로 뭉친 인간들 참 많아... 측면 에어백 없고, 충돌 자체가 측면이니 측면에 에어백 센서 없는거 당연한건데 일단 현기를 까야 정의...이니 없는 것도 사실로 만들려면 저것들의 입을 닥치게 만들어야 해... 닥반. 다들 정의를 위한 일이라며 본인들을 위로 하겠지만 정의란 이름으로 보고 싶은 것만 보고 하고 싶은 말만 하기 위해 다른 말을 죽여버리는 행태가 가관이네 에이... 똘끼들
패핑// '동무'란 말 예전에 잘 쓰던 말이었는데 북한이 쓴다고 못쓰게 되고 그러다 지금은 거의 안 쓰고 있죠. '동무'자체의 뜻은 정확하지만, 후에 덧붙여진 의미들 때문에 정상적인 단어가 사라진 경우인데 마찬가지로, '선동'이란 단어 또는 '호도'라는 단어가 비정상적인 단어인건 아닙니다. 단지 님을 지금 불편하게 만드는 단어일 뿐인거죠. 사족에서 동조하기 싫다라는 부분은 개개인의 호불호의 문제이기에 달리 드릴 말씀은 없지만 불편한 사족이 결정을 내리는데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는 것 보다는 반대 상황이 좋겠다 싶긴 하네요
카레카레// 아... 이해를 못하니 설득할 방법이 없다... 측면 에어백이 없는 차량이고... 정면 에어백 센서는 정면에만 있습니다. 정면 박았는데 안 터졌다하면 까셔도 되는데 측면 박았는데 왜 정면 에어백이 터졌다고 하시느냐...라고 위에서 다른 분들이 그렇게 설명을 하셨음에도 아... 정말... 절레절레
뭔가 에어백 얘기로 본질이 좀 흐려진것같네요.. 원인은 뒷바퀴 문제로 들었는데... 그리고 바위처럼 님은 이전글보니 애견얘기 제외하고 현기차관련해서는 쉴드를 굉장히 많이 쳐서 반대가 수두룩하시네요... 반대받을거알고 그냥 글 쓰시는듯한 느낌.. 적당히 합시다. 여기쓴다고 뭐 달라지겠습니까 알아서 누구 탓인지 시간지나면 분명해질터...
카레카레님, 뽀로리나님, 저 상황에서 전면부 에어백은 안터지는게 맞아요 측면부 에어백이 있었는데 안터졌다면 문제죠. 님이 옆통수나 뒷통수 맞았는데 이마빡을 손으로 감싸면서 아이고 이마아프다 하시진 않잖아요? 외제차도 마찬가지구요. 측면충돌이든 후미 충돌,추돌이든 아무리 강하게 박혀도 충돌당한 차가 튕겨나가 2차로 정면충돌이 있다거나 하지 않으면 정면 에어백은 안터지더록 설계되어 있구요. 안전벨트를 안해도 정면 에어백은 안터지게끔 나옵니다 윗분들이 쉴드 치는게 아니라 정확히 이야기 하자는 것이구요 본인 차량이 있으신지 모르겠는데 없으시면 아버지 차량 설명서라도 한번 읽어보세요 아마 적혀저있을겁니다 바퀴축이 부러진 것이 사고원인이 맞다면 그 부분이 문제인거죠. 안터진 전면부 에어백이 아니라요
전직 자동차 연구직입니다. 폐차하기 전에는 파손나서는 안되는 뒷바퀴가 파손된걸로 까야합니다. 에어백과 바퀴빠짐은 전혀 다른 안건이에요. 신차에서 바퀴빠짐은 에어백 미전개랑은 비교할 수 없는 진짜 큰 문제입니다. 차량에 몇개는 폐차하도록 버텨야 하는 부품들이 있는데 그 부품들에 대한 검수가 개판이란 이야기니까요.
http://www.youtube.com/watch?v=TVPA2RK_BKQ 자동차 안전에서는 탑인 볼보 충돌테스트 영상입니다. 뒷부분에 보시면 CG로 Roll-over 테스트시 에어백 전개하는거 보여주는데 측면만 전개되요 XC90으로 실차 전복 실험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도 있었는데 그 동영상을 못찾아서 우선 이걸로 올립니다. 거기에서도 전방에어백은 전개 안되요.
모르면 가만있으면 중간이라도 가는데 왜 되도않은 상식으로 자꾸 우겨대지;; 오히려 차랑 필러의 손상정도나 여러가지를 볼 때 사이 커튼 에어백은 원래 없었지만 충격 잘 버텨준 편이라 보는데.. 뒷바퀴는 암 강성에 문제가 있었는지 아니면 단순 정비 불량인지 일 수가 없네요. 여러모로 안전벨트만 착용했다면 훨씬 덜 다칠 수 있었는데 안타깝습니다.
11 북미에 스타렉스 안팝니다. 스타렉스같은 미니밴은 북미에서 그리 인기있는 차종이 아니에요. 그렇다고 현대가 스타크래프트같은 밴을 만드는것도 아니고.. 기아에서 하나 끌어다가 생색내기로 팔껍니다. 그리고 국내 생산차중 11인승에 사이드 에어백 있는 차종 자체가 희귀할껄요? 13년까지만 해도 없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전면에어백은 전면 충격에만 터져야 하는게 맞습니다. 사고차량 사진보면 전면부는 멀쩡하죠.. 후방에서 받았는데 전면 에어백 터지면 더 크게 다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