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넷 서버 장애와 복구에 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게시물ID : overwatch_343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린이아빠★
추천 : 1
조회수 : 53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6/09/20 15:59:26
오버워치 하다가 요즘 서버 장애가 많은데 정작 나아지는건 없더군요...
 
일단 제 생각은 이래요...
 
서버 장애라고 하면 서비스(Process), Network, H/W 장애 이렇게 3가지로 나뉘는데요.
 
현재 베넷 상태를 보면. H/W 장애는 아닌것 같구요.
 
문제는 서비스와 네트웤인데...
 
두가지가 동시에 연관 되있을 가능성이 있네요.
 
Traffic장애(접속량 및 접속자 수 과부화로 인한 네트워크 연결 장애)가 유력합니다.
 
근데 복구되는 시간이 짧게는 5~10분, 길게는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여기서 블리자드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을까 궁금하실 텐데... 별거 없어요...
 
1. 상시 모니터링 요원이 대기중입니다.
2. 장애가 발생합니다.
3. 접속 장애는 빠르게 처리해야하는데 방법이 없습니다.(원인이 되는 요인과 관련 Process는 알고 있음.)
 
그러면 어떻게 하냐... 쉽습니다.
 
첫번째로, Traffic 과부하로 인하여 멈췄거나 종료된 Process(윈도우의 서비스 정도?)를 재시작... 명령어도 간단해요. 한줄;;;
 
두번째는 첫번째 껄로 안될시 서버를 재시작 하는것입니다.(서버다 보니 재시작 시간이 20~30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으로 말하자면 이와 같은 문제가 짧은 시간에 자주 발생하는 것을 보면...
 
문제는 아는데 해결 방법을 모르거나 해결 방법을 아는데 그 방법이 좀 오래걸리는 작업이라서 계속해서 임시 조치(위와 같은)만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상 관련 업종 종사자 올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