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회사 조이어스는 쓰담쓰담하면 캐릭터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여자침구 이타스포의 발매 기념으로 2015년 12월 23일(수)에 토라노아나 아키하바라점 C 4층 이벤트 스페이스에서 이타스포 발매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겠습니다. 이벤트에서는 "이타스포의 체험 코너나 한정 판매 및, 관련 상품 판매를 할 예정입니다.
2015년 2월 시작한 클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의 746%에 지원을 받은 이타스포지만 9월에 한정 배포를 하고 이후, 하드웨어·앱 양면에서 개량을 계속했습니다. 컨셉은 "캐릭터의 숨결까지 느끼고 정말로 곁에서 잘 수 있는 여자침구"입니다. 앞으로 국내 판매만 아니라 해외에도 판매해나갈 예정이며, 그 선구로서 일본의 오타쿠가 모이는 아키하바라에서 발매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겠습니다.
"이타스포"의 완성품은 현재 양산계획 중이며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개발자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 전에 동지들에게 전해주고 싶다!"라는 강한 바람을 막지 못해, 현재 수중에 있는 약 30개의 제품을 한정 판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6년 이후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면서 하드웨어·앱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캐릭터 확충에도 최선을 다해 임해가겠습니다. 나중에는 판권캐릭터와 동인 캐릭터까지 폭넓게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