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수학이 중요합니다. 이미 어는정도 차이가 나는 시점에서 별의 갯수과 길이의 차이로 계산 가능할텐데 말이죠... 어느정도 오차가 발생하겠습니다만 필기압, 별의 크기, 상품의 차이와 온도등 다양한 변수로 인해서 갯수차이도 발생할테니 그 정도 오차는 괜찮을것 같습니다.
별을 얼마나 써야 볼펜을 다쓸까?라는 질문에 대한 실험이니까 스스로 최대한 변수를 줄인거죠. 단순히 빽빽이를 해서 다 써야지 하는 목적이 아니라 "얼마나 써야~"하는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실험이니까요. ㅋㅋㅋ 단어나 시라면 글자마다 그려지는 길이가 달라니지까 변수가 커지잖아요. 별을 그림으로써 각 "한 칸당" 그려지는 선의 길이를 일정하게 하고자 한 실험입니다 이건.
모나미 153하면 싸고 잘 써지지만 볼펜똥 너무 많이 나와서 안썼었는데 몇년전부터 디자인도 예쁘게 잘 뽑고 일단 볼펜이 깔끔하게 너무 잘 나와서 색색별로 막 잔뜩 사놓고 쓰고 있어요.. 디자인 변화준거 진짜 신의 한수..모나미샵인가 가면 막 내가 조합 만들어서 살 수 있다는데 가보고싶음.. 여러분 모나미 0.5 사세요 깨끗하게 잘 써져서 내가 글씨를 잘 쓰는 것 같이 보일정도예요...
제가 알기로는 본문 자료 꽤 오래된거예요 ㅋㅋ 최근에 만들어서 바이럴로 뿌리는건 확실히 아닙니다. 모나미에서 작년에 출시한 만년필도 가성비 엄청 좋아서 저도 여러개샀어요. 아무래도 단가가 낮은 제품들이 위주가 되다보니 많이 팔아서 홍보하고 이윤 남기는 쪽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판매처따라 이벤트 많이 하더라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