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게시물ID : sisa_61528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정사서
추천 : 5
조회수 : 640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10/06 18:25:01
전날(지난 5일) 열린 이순진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5.16 쿠데타’에 대한 후보자의 답변 회피로 파행을 겪었다. 이 후보자가 지난 2001년 석사 논문에서 ‘5.16은 혁명’이라고 거론했기 때문이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에게 “(후보자가)과거 논문에 ‘5.16은 혁명이다’ 이렇게 적은 적이 있다. 그렇죠?”라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자는 “다양한 평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여기서 개인적인 견해를 밝히는 것은…”이라고 얼버무렸다.

이에 문 의원은 “어떻게 개인적인 의견이냐? 합참의장이 될 사람인데 지금은 입장이 정립돼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목소릴 높였다. 문 의원은 나아가 ”무슨 눈치를 보시는 거냐“라고 이 후보자를 거듭 질타했다.

한편 문 의원의 질의가 오가는 도중, 반대편에 앉아있던 정미경, 주호영 새누리당 의원이 대화를 주고받는 장면이 <국민TV> 카메라에 담겼다.

정 의원은 주 의원에게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 아닌가. 그렇게 배웠는데”라고 말했고, 주 의원은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지”라고 답했다.

이에 정 의원은 “혁명이잖아. 그게 역사적 평가 아닌가? 바뀌었어도?”라고 말했고, 주 의원은 “어쨌든 혁명이 맞는거지”라고 맞장구쳤다. 정 의원은 “그러니까, 내 말이 그말이야. 그러니까 우리가 맨날 배우는 거지,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라고 거듭 강조했다.
출처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http://facttv.kr/facttvnews/detail.php?number=12156&thread=21r02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