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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글] 개발자 노트
게시물ID : dungeon_67325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나까시마미카
추천 : 0
조회수 : 2686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20/08/06 10:4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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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내용을 모바일로 퍼왔더만
그림 하나도 안떠와져서 남깁니다.

원글 주소고용

 http://df.nexon.com/df/mediazone/magazine/devnote?p=web&mode=view&no=2287692

대충요약은
1. 추방자의 산맥 & 가이드 모드
2. 탈리스만/룬 2차 업데이트 
- 8/20에 추가되는 ‘추방자의 산맥’ 컨텐츠 보상으로 신규 탈리스만/룬 보상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탈리스만/룬 보상 추가와 함께, 많은 모험가님들께서 전달 주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여러 가지 보완책을 함께 업데이트 진행할 예정입니다. 
3. 계시의 밤
4. 차후 주요 개발 방향 (제의견 삽입)
현재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말씀 주시는 부분 중, 아이템 옵션의 형평성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야야야 아직까지 검토중이면 우카냐ㅋㅋ)
최초에 저희가 100레벨 아이템 옵션을 설정했을 당시에는, 저평가되어 버려지는 아이템이 최대한 생기지 않도록 데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 유틸 등의 옵션을 배정하였습니다. 
(어차피 딜딸게임에 쿨감?? 해당 세팅입으면 딜 안한다 생각해서 걸러지는건 어째하게?? 물론 안받는 공대장들이 멍청한거지만 이미 박힌 예능픽이라는 인식은 개발자들이 바꿔주나요?? 제발 바꿀수 있으면 바꿔줘보셈)
그러나 실제 던전 플레이와 활용성 측면에서 저희의 예상을 벗어나는 부분이 있어, 저희의 바람과는 다르게 활용성이 떨어지거나 저평가되고 있는 아이템들을 확인했으며, 무기의 경우 직업마다 사실상 정해진 옵션으로만 사용이 가능한 점에 대해서도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데우스... 이거 하나로 모든게 설명되죠??) 
 이러한 부분을 단순히 아이템 옵션 개편을 통해 해결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만, 워낙 다양해진 100레벨 아이템 특성상 섣부른 개편은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돌이킬수 없는 irreversable) 
  그리고 이미 해체해버린 에픽 장비에 대한 문제도 있기 때문에 더더욱 개편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일괄적으로 아이템 옵션을 개편하는 방식이 아닌, 아이템 옵션 중 일부를 모험가 여러분들이 직접 변경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기획 검토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개선이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 있을지, 혹은 게임의 난이도만 올리게 되고, 모든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획일화된 특정 옵션만 추구하게 될 것인지는 충분한 검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만, 이 부분의 개선 진행이 확정된다면 모험가 여러분들께 추가적으로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방식 외에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향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조심스럽게 진행할 수밖에 없는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기대하셨던 시로코 레이드의 난이도가 예상보다 높지 않아서 다소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계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 개발자 노트에서도 이러한 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진각성이 진행 중인 현 상황에서는 과거 레이드와 같은 난이도를 설정하는 것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레이드에 주셨던 난이도에 대한 피드백을 충분히 감안하여, 모든 캐릭터의 진각성이 완료된 후 등장할 다음 레이드에서는 모험가 여러분들의 기대에 걸맞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새로운 레이드는 올 연말에는 개발상황을 보여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df.nexon.com/df/mediazone/magazine/devnote?p=web&mode=view&no=2287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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