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시게의 분리 뿐만 아니라 오유의 시스템 개편도 필수입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168671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순결한욕망
추천 : 11
조회수 : 161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7/12/20 02:16:55
옵션
  • 본인삭제금지
저는 웬만하면 베오베만 눈팅하는 눈팅러입니다. 

관심사가 있거나 정보를 얻어야 할 때, 동게에서 힐링이 필요할 때 개별 게시판을 찾는 편이죠.

아마 저같은 사람이 정말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베오베 혹은 베스트만 눈팅하는 수많은 눈팅러들에게 베스트 베오베 탈락 시스템은 특히 더 아쉽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보던 글이 얼마 뒤에 없어져있더라고요. 베오베 게시판에서.

분명히 글귀로는 '비공감'으로 되어있는데 실상은 신고에 가까운 기능을 하고있죠.

이미 해당 게시판에서 충분한 수의 공감을 얻은 베오베 게시글이 후에 비공감을 많이 얻었다 해서 

그것이 베오베에서 탈락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건가요? 비공감이 많이 누적되는 글은 댓글에 그 논쟁이 충분히 이루어지고 있을 것이며 

그에 대한 판단은 눈팅하는 오유저들이 알아서 할 몫입니다. 사이트 자체에서 나설 일이 아니죠.

애초에 욕설, 어그로, 분탕 등의 악성 게시글은 '신고'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충분히 견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추천인 목록은 게재되면서 비공감하는 사람들의 목록은 왜 게재가 안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비공감 사유 적시까지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들이 비공감을 하는지 알고, 그 목록이 공개된다면 비공감하는 사람들도 닥반이 아닌

댓글을 통한 토론과 논쟁이 충분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시게가 분리되어도 지금까지의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법은 절대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발 선의든 뭐든간에 오유에 쌍욕박고 진xx보x같은 상스런 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차단좀 부탁드립니다.

어떤 게시판이든 일관성있게요.

전 오유에 그런거 보려고 들어오지 않습니다. 대다수의 유저들도 그럴 거라 생각하고요.






p.s.1) 그리고 오유 검색 시스템좀 고쳐주세요. 제가 살면서 커뮤니티를 엄청 돌아다녀봤는데 오유만큼 검색 시스템 구린 곳이 없습니다.
     
p.s.2) 현재 드러난 외부 작전세력(북유게, 더불어정유련)에 대한 해결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모든 유저들의 출신성분을 조사할수 있는 것도 아니고 참 난감하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