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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10 2018-11-16 16:04:38 41
조보아가 드디어 돈까스를 먹을 수 있었던 이유 [새창]
2018/11/15 18:00:30
예쁜 짬통 ㅋㅋㅋㅋㅋ
6709 2018-09-04 20:58:12 0
추석때 서울가서 지를 목록 [새창]
2018/09/04 20:53:46
올때 메로나
6708 2018-09-03 22:20:58 1
밥먹었는데 속이 허전해요 [새창]
2018/09/03 21:48:51
선생님께서는 진단 결과 임신 초기증상이십니다
6707 2018-06-05 23:23:55 0
현직여고생있음? [새창]
2018/06/05 23:12:08
예쁘다는 기준이 제일 빡센거같음
6706 2018-06-05 23:16:41 0
현직여고생있음? [새창]
2018/06/05 23:12:08
솔직히 내가 쓸거면 일단 노트북을 말릴거고 굳이 산다면 한성걸로 가성비 따질거같은데 내가 따라다니면서 as해줄것도 아니고 닥삼성해야대나
6705 2018-04-17 04:33:01 0/6
이 게임은 매칭 자체가 스트레스임 [새창]
2018/04/15 23:32:36
5딜 걸리면 결국 유리몸중에 누군가를 던져가면서 한타를 열어야되는데 이러면 동실력에서는 무조건 불리하게 싸우게 되는거 아님? 좀 그냥 정상적인 게임을 하고 싶은건데 열판하면 여섯일곱판 솔탱하고 나머지 세판 나껴서 2탱함. 이게 정상임? 그리고 내가 글쓰면서 던진다고 한마디라도 써놨습니까? 솔탱이 그렇게 승률좋고 이기는 전략이면 왜 대회에서는 무조건 2탱 맞춰서 나와요? 3딜탱 가져가는건 드문드문 보여도 솔탱은 한번을 본적이 없는데. 특이 케이스 찾으려고 하면 뭘 가져다 못붙여요?
6704 2018-04-16 06:28:04 8
의문의 쓰레기행.jpg [새창]
2018/04/15 21:47:35
청양 vs 왕고추
6703 2018-03-16 17:22:30 0
흑마법사가 인기 많은 이유가 있나요?? [새창]
2018/03/16 07:39:34
인기가 많은 대신 언제나 자리가 한정돼 있다는 단점도 있음.. 차단이 없는건 엄청난 단점이라 쐐기에서 2흑마 이상 데려가려면 나머지 한자리는 무조건 근딜을 픽해야되고 근딜중에서도 차단좋은 도적/풍운 같은걸 데려가야함. 탱도 보기나 악딜처럼 차단지원이 확실히 되는 픽을 가져가야 하고.. 요즘 레이드는 차단이 그렇게 많이 샐만한 구간은 없지만 3흑마 이상을 기용하는건 많이 못봄
6702 2018-03-16 10:55:25 1
흑마법사가 인기 많은 이유가 있나요?? [새창]
2018/03/16 07:39:34
자생기가 너무 좋아서 안정적인데 딜도 좋음. 딜로 해보면 원딜 근딜 포함해서도 최상위권이고 자생도 나쁘지 않아서 다른 원딜이 장판 한두틱 맞고 힐업안되서 죽을걸 얘는 빨대꼽아버리고 혼자 케어함. 단점이 있다면 차단이 없고 이동기가 없다는건데.. 쐐기나 레이드에서는 그런걸 덮고도 남을만한 압도적인 딜과 생존때문에 인기가 많음
6701 2018-03-04 13:24:25 39
아들 군대간 사이에 재혼한 엄마 [새창]
2018/03/04 11:17:29
복귀파티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700 2018-02-25 15:09:41 1
여기서 보컬로이드 노래도 찾아주시나요 [새창]
2018/02/25 13:37:09


6699 2018-02-25 13:11:35 0
퍽퍽 헉헉 [새창]
2018/02/25 13:09:57
데이터가 없어서 더이상의 묘사가 불가능합니다..
6698 2018-02-24 23:20:48 1
진삼8 왠만하면 안사는게 좋음 [새창]
2018/02/24 06:42:56
그외에 몇몇 성들을 제외하면 전부 복붙이라거나 석병팔진이 없다거나 황개가 꼴아박하는게 없다거나 방통 낙봉파 연출이 병신이라거나 등등등 게임을 하면 할수록 단점밖에 안보이는 게임임
6697 2018-02-24 23:19:13 3
진삼8 왠만하면 안사는게 좋음 [새창]
2018/02/24 06:42:56
8. 이동 액션의 불편함
오픈월드로 중국 각지의 명승지를 구현해놓기는 했음. 근대 구현해놓기만 했음. 올라가거나 절벽을 탄다거나 하는건 거의 불가능. 갈고리 액션이 지원되기는 하지만 만능이 아니라서 목표지를 바로 앞에두고 절벽에 가로막힌다거나 하는 쓰레기같은 상황이 나옴. 날탈없이 플레이하는 와우같은 느낌
9. 생활 컨텐츠 밸런스
생활 컨텐츠라고 해봐야 수렵, 낚시, 함정궤 3개밖에 없지만 이 생활 컨텐츠를 밀어주려고 보상 수준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짐. 시나리오 1개 클리어 보상<<<10초 남짓 걸리는 낚시 한번 보상이 되어버림. 이것때문에 더더욱 반복 플레이의 의미가 없어짐. 낚시 30분하면 최종무기에 최종보주 6개 풀로 때려박는게 가능해지니까.
10. 못가는 곳이 없어진 만큼 생겨난 버그
전작에서는 박스위나 지붕위를 올라가는게 거의 불가능 했었음. 8부터 오픈월드를 시작하면서 전부 풀어버린 대신 엄청난 버그들을 양산해냄. 내가 틈에 끼는건 예삿일에 적 총대장이 강에 빠진다거나 내가 들어갈수도 없는 장식장 틈에 낀다거나
알수도없는곳에 낀다거나 기타 등등등 지형관련 버그는 샐수도 없이 많음
11. 트리거 액션에 대한 명확한 조건이 인게임에는 없음
카운터, 기습, 가드붕괴, 날아간적 추격에 이용되는 Y키에 대한 조건이 일단 인게임에는 없음. 그외에 공중통상, 공중트리거도 아무런 설명이 없어서 게임을 하면서 천천히 익혀야되는데 다른 단점들과 시너지를 일으켜서 스트레스 요소로밖에는 안다가옴
12. 소재 위치 파악이 어려움
이 빌어먹을 오픈월드를 채용하면서 소재 등장위치가 특산물처럼 일정 지방에 많이 등장하는 식으로 나오는데 이걸 인게임에는 검색할수가 없음. 유저간 커뮤니티를 통해서 위키라도 작성하라는 의도같지만 일단 게임이 폭망해서 한국어권, 영어권에는 아무런 자료도 완성되있지 않음. 루리웹에 백금 어디서 나와요? 저 그거 어디에서 봤어요 하는 수준으로 밖에는 완성되지 않음.
인게임에서 주요 화폐로 사용되는 의비화, 환화 같은 화폐도 낚시로 등장하지만 등장 스팟이 인게임에는 없음
13. 이벤트 연출이 퇴보함
7에서 영화같은 느낌을 내주면서 실제 플레이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전환되던 그런 연출이 다날아감. 병신임 이건 그냥.
이게 적벽에서 정점을 찍어버림. 적벽은 진짜로 아무런 연출도 없고 심지어 불타는 연출조차도 없음.
6696 2018-02-24 23:02:17 3
진삼8 왠만하면 안사는게 좋음 [새창]
2018/02/24 06:42:56
1. 오픈월드라 맵이 넓어진만큼 밀도가 낮아짐.
맵은 넓은데 정작 전투에 돌입하면 적병수도 그닥이고 전체적인 맵 구성자체가 오밀조밀하지 못함. 몇몇 성 말고는 전부 복사붙여넣기 수준
거기에 이번에 추가된 갈고리 액션때문에 맵마다 등장하던 특색적인 구조나 트랩들이 전부 유명무실해짐. 그냥 갈고리걸고 넘어가서 총대장만 따면 되니까
그래서 게임 진행 중간중간 있어야할 화계 낙석계 복병 그런거 전부 유명무실해져버림. 전체적으로 게임 진행이 엄청나게 단조로움
2. 중복무기가 심해짐
5에서 욕 오지게 먹고 6에서 개선하고 7에서 모든 무장에게 개별무기를 쥐어주면서 완성된것을 8에서 자기들 손으로 버려버림. 실드를 치는 애들은 무장마다 고유액션이 있으니 다르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해보면 거의 차이가 없음
3. 스토리 진행
없음. 나름대로 구현하겠다고 노력은 한거 같은데 실제로 구현된건 없음. 전부 대사 한두마디하고 넘어가는 수준임.
너네들 원래 스토리 알지? 그러니까 게임에서는 대사 한두마디만 쓰고 넘길게? 이런느낌
4. 전체적인 난이도 조절의 실패
이전작까지는 초회차를 보통~어려움으로 시작해서 상위 무기를 획득한 후에 마지막에 수라에 진입했다는 느낌이었다면 이번작은 그냥 초회차부터 수라난이도에 진입해도 무방한 수준이 되어버림. 그래서 반복플레이에 대한 기대감이나 성취감이 전부 날아감. 쉽게 말해서 한번 클리어하고 구석에 짱박아둘 게임
5. 무기 파밍 단계가 지나치게 쉬워짐
4번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초회차에 바로 일급무기 획득이 가능해짐. 처음 기본무기 들다가 잠깐 낚시나 사냥을 병행하기만 해도 그냥 파밍이 완료됨
6. 적병 AI가 너무 멍청함
기습트리거액션때문에 적병의 인식 범위를 강제로 줄여놓은 느낌. 바로 옆에서 붕쯔붕쯔를 하건 적총대장이 죽어나가건 적병은 멀리서 구경만함.
적병무리에 돌진해서 무쌍한다는 느낌은 날아가고 적병 한무리 한무리를 1:1로 면담해야함. 쓸모없이 플레이타임만 길어지고 재미도 없음
7. 빠른이동 기능을 쓰려면 일단 한번 가야함
디아2 웨이 찍는 느낌. 쓸모없이 넓어진 이동거리를 보완하는 중요한 기능이긴 하지만 일단 한번 가야함. 그래서 초회차 플레이때는 느린말 + 존나 먼 전장 사이의 거리때문에 스트레스 요소로 다가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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