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79
2018-09-10 14:58:14
1
잘못된 정보만 정정해드립니다.
1. 휴톤의 바야바는 탈출기입니다. 선바야바 때문에 게임 터지는 경우가 한둘이 아닙니다. 선바야바를 이니시로 쓰는 건 다른 탱커가 먼저 어그로를 끌었을 때 후방에 진입해서 아군쪽으로 바야바를 쓸 때 뿐입니다. 혹은 립먹는 딜러를 옆에서 기습할 때 뿐입니다. 바야바는 아껴뒀다가 기상공방에서 3선에 있는 적을 넘어뜨리고 도주할 때 쓰는 기술입니다.
2. 아이작 최악의 단점은 낮은 내구도와 미묘한 선딜과 후딜로 인한 서포터에게 취약함입니다.
그래서 정면돌파가 아닌 dt레이더를 통한 런->궁 이니시나 안개통로나 뒷길 등 상대가 시야가 텅 빈 틈을 이용해 런으로 최단시간에 접근 후 궁이나 데드맨으로 납치 or 깽판을 치는 타입입니다.
3. 제레온은 공격계수가 후달리는 캐릭터입니다. 고정데미지가 높고 공격계수가 낮아 초반에 약간의 투자만으로도 1티 원딜을 녹일 수 있는 화력이 나오는 대신 후반으로 갈수록 끝발이 후달리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평타 속도는 느리지만 프렐류드나 가디언버스터는 평균이상의 공속입니다. 하지만 엑셀이 강요되는 캐릭터임에는 변함이 없군요.
4. 티엔의 내구도는 평균입니다. 원거리 방어력만 따지면 휴톤과 1%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발경을 통한 순간 체력확보로 생존력 자체는 뛰어나지만 슈퍼아머나 무적/생존기가 없어 한번 넘어졌을 때 역습을 노리기가 어려운 게 단점입니다.
5. 탱커중에 초근접이 아닌 애들이 드물죠. 그나마 벨져는 그 중에서도 타격범위가 넓은 축에 속해있어서 틀린 분류입니다. 벨져의 취약점은 딜러로 설계되어 몸이 유리몸인 것과 평타를 제외한 기술들의 느린 선딜입니다.
6.홀딩기는 원래 자기가 같이 묶여있는걸 말합니다. 오히려 다운되어있는 적을 강제로 기상시켜 다운데미지 보정없이 딜링을 넣게 만들어주는 개사기기술이죠.
디아나의 취약점은 느린 선딜과 슈퍼아머 부재로 인해 즉발기술에 대응하기 어려운 것, 낮은 고정데미지와 공격계수로 인해 딜러와의 단독전투에서도 쉽게 킬을 따기 어려워 팀 의존도가 높은 점입니다.
7. 레베카는 비주류 캐릭터가 아닙니다. 탱커중에서도 가장 픽률이 높은 최상위 난전 탱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