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신드롬’ 견인했던 20~40대 유권자, 기대⇒실망
◇ 20~40대 표심 움직일 ‘선명한 공약’ 시급
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 ▲ 조사기관 : 리얼미터, MBN ▲ 조사내용 : 2월 1주 정례조사 ▲ 조사기간 : 2016년 2월 1~5일 ▲ 조사대상 : 전국 유권자 2,527명 ▲ 조사방법 : 유무선 ARS 및 전화면접(성, 연령, 지역할당 후 RDD)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 ±1.9%p ▲ 응답률 : 5.4% ▲ 조사기관 : 한국갤럽 ▲ 조사내용 : 2월 1주 정례조사 ▲ 조사기간 : 2016년 2월 2~4일 ▲ 조사대상 : 전국 유권자 1,003명 ▲ 조사방법 : 전화면접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 ±3.1%p ▲ 응답률 : 24% ▲ 조사기관 : 월간중앙, 타임리서치 ▲ 조사내용 : 광주, 전북, 전남 여론조사 ▲ 조사기간 : 2016년 1월 11일 ▲ 조사대상 : 광주, 전남, 전북 거주 유권자 1,023명 ▲ 조사방법 : 유무선 ARS(자체구축 DB)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 ±3.1%p ▲ 응답률 : 5.9% ▲ 조사기관 : 한국갤럽 ▲ 조사내용 : 2012년 대선 후보 지지도 ▲ 조사기간 : 2012년 7월 1~4주 ▲ 조사대상 : 전국 유권자 6,100명 ▲ 조사방법 : 전화면접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 ▲ 표본오차 : 95% 신뢰수준에 ±1.3%p ▲ 응답률 : 19%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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