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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고객센터는 직원교육을 안시키는것 같다
게시물ID : menbung_197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egna
추천 : 0
조회수 : 1391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5/15 14:01:24

요약

1. 올레 고객센터 직원들은 아는게 없음 하물며 올레샵 고객센터 전화번호랑 명칭도 모름

2. 담당자 4~5번 바뀜 처음부터 설명을해도 똑같은 말만함

3. 와이브로 해지는 엄청 복잡하게 되어있는데 웨어러블 개통은 엄청쉽고 타인이 해도 된다는식

4. 홈페이지 DB도 엉망임

5. 대응 내용도 고객이 잘못한 탓이다라거나 넘어가서 어쩔수 없다라는식

6. 올레 쓰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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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kt고객센터랑 대화하느라 짜증이나서

조금이라도 풀어보려고 여기 써봐요 반말 양해해 주세요



kt고객센터 대응이 딥빡.....

한번도 아니고 여러차례 딥빡

왜 이렇게 일처리가 하나같이 다 엉망인지 모르겠다


올해 초 와이브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사용횟수가 일년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한 정도라 해지하기로 했다

홈페이지에선 해지관련 항목을 찾을수 없어서 고객센터로 전화했더니 하는말이

해지를 하려면 신분증사본과 양식을 작성해서 팩스로 보내거나

3개월동안 정지를 하면 자동전환된단다

이소리를 들으면 어떻게 생각할까?

해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두가지 선택지를 줬는데

당연히 3개월동안 정지를 하면 자동으로 해지된단 소리 아닌가?

근데 그게 아니라 정지가 풀리고 사용하는 쪽으로 자동전환 된단 소리였다

나는 정지를 해놨었고 알아서 되겠지 하고 신경을 안썼다


그리고 이전달에 보조 핸드폰이 하나더 필요해 기어s를 사려고 뒤적뒤적하다 올레 홈페이지 들어가보니 

갑자기 와이브로 요금이 2만얼마가 떡하니......

제대로 처리 안된건가 싶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그런거 없단다

난 분명히 그렇게 설명을 들었다 말하니까

정지를 하면 해지되는 기능은 전에도 없었고 지금도 안된단다

짜증이 밀려왔지만 내가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을 수도 있는 부분이라 그냥 알았다하고

신분증사본이랑 양식 자필작성해서 팩스로 보내고 전화로 동의 녹음하고 해지는 했다


어쨌든 기어s를 구매하려고 

올레샵에서 주문했다

다른데서 살수도 있었겠지만 올레 포인트 쓰면 더 저렴하길래 올레샵에서 사려고 했다

인터넷으로 주문하는데 핸드폰이랑 카드만 인증하면 인터넷에서도 가입할수 있어서 쉬웠다

문제는 몇분 걸려 인증할거 인증하고 주문서 다 작성했는데 그 도중에 기어s 재고가 떨어져서 주문이 안된거다

재고가 떨어졌으니 재입고가 되면 예약알림 문자를 받을거냐라는 창이 뜨길래 받는다에 항목체크하고

주문내역에 가서 확인해보니

아무것도 안뜨길래 나중에 재입고 문자 받으면 다시 주문하라는 건가보다 하고 당연하게 생각했다


재입고 들어올때까지 기다리기 싫어서 올레샵에 있는 다른 대리점에서 사버렸다





여기까진 그냥 그려려니 했지.......


그저께 기어s가 재입고 됐다는 문자가 왔고 난 이미 샀으니 상관없지 했다

그런데 갑자기 어제 올레 포인트가 단말기 구입에 사용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뭔가 싶어서 홈페이지를 확인했더니 기어s가 하나 더 개통된것이었다

올레샵 주문내역에도 뜨는게 없어서 명의도용이라도 당한건가 싶어서

고객센터에 기어s가 하나더 개통이 된 것 같아서 확인해달라 했더니

개통된 기어s의 전화번호를 모르면 확인할수 없단다

그럼 어떻게 확인하냐 했더니 대리점에 신분증 들고 찾아가란다

이게 무슨 개소린가 싶었다

고객센터 연결할때 이름, 생년월일, 주소까지 다 확인하고 검색 가능하면서

방금 개통된 전화번호는 확인할 수 없다니 이게 무슨소리지?

그래서 내가 홈페이지에서 개통된 기기의 전화번호를 보고 알려줬다

그랬더니 정상적으로 개통이 된거라면서

혹시 가족이나 지인중에 신분증들고 가서 개통할수도 있다고 한다

내 지인중엔 그런사람 없다고 하니 담당부서로 연결해 준다고 했는데

담당부서도 똑같았다

거짓말 안하고 정말 전부 똑같이 이름 생년월일 주소 확인하고

개통된 전화번호 모르면 안되고 가족이나 지인중에 신분증이 어쩌고 저쩌고...

개짜증이 났지만 꾹 참고 그런 일 없다하니 

대리점이름이 M&S스마트?? 인가 무시긴가 인데

개통된 대리점 전화번호를 문자로 보내줄테니

대리점에서 직접 확인하란다

대리점에서 전화를 안받으면 올레에서 직접연결해 주겠단다

이건 또 무슨 개소리지 나보고 대리점에 전화해서 직접 담판 지으라 이소린가?

올레 고객센터에선 해결이 안될것 같아서 알았다 하고 문자를 기다렸다





10분째 기다렸는데 안온다.....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대리점 전화번호를 문자로 받았다

어디 붙어있는 대리점인지 확인하려고 검색해봤더니

올레샵 고객센터다.......

이걸 쓰고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짜증이 밀려온다

저 직원들은 자기 직영샵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커녕 명칭도 모른다는 말이다

썅....


어쨌든 이번엔 올레샵고객센터에 전화했다

또 똑같이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확인하고

가족이나 지인이 신분증을 어쩌고저쩌고....

또 그런일 없다고 하니 확인하고 전화준단다



얼마후 전화를 받으니 이전달에 주문을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예약주문을 한셈이 된거란다

그런데 내가 개통취소 시도가 한번도 없어서 그대로 개통이 된거란다

이건 또 무슨 개소리지...

주문내역에도 안뜨는걸 내가 어찌알고 개통취소를 한다는 건가....

개통하기전에 전화로 확인도 안하냐 전화로 동의 내용 녹음같은거 하지 않냐 따졌더니

그런거 없고 온라인상으로 다 동의한 부분이라 그냥 개통이 된단다

하.. 씨X 와이브로 해지할땐 그 지랄을 했는데....

일하는 도중 전화하는거라 길게 따지지도 못하고 그냥 취소해달라고 했는데

이미 개통이 됐고 발송이 된거라 택배오면 박스 개봉하지 말고 바로 수취거부를 해서 반송이 돼야 취소가 된단다

거기서 발송취소하면 안되냐 했더니 안된단다

택배를 다른 사람이 받거나 하면 어쩌냐고 했더니

그럼 착불로 반송하면 된다고 한다....

혹시 박스 개봉하면 사용한다는 걸로 알고 취소도 안된다는 말과 함께....

길게 통화하기도 눈치보이고 해서 알았다하고 배송정보 확인하려고 홈페이지들어갔더니

주문내역엔 아직도 아무것도 없었다

택배발송 문자도 안온다


또 전화했다

배송정보를 어디서 확인하냐 했더니 홈페이지에 주문내역에서 보면 된단다

주문내역에 아무것도 안뜬다고 했더니

모바일로 확인해 봤냐고 물어본다

DB오류가 나서 모바일로 확인하면 나올 수도 있다고..........

모바일로 확인해보니 제대로 뜬다.... 내가 예약주문한 날짜까지...

아 씨X 진짜....

두시간가까이 이거 가지고 씨름했는데

이 이유가 홈페이지 DB오류가 나서.....

개빡....딥빡....

지금 올레 vip가 될정도로 올레에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고객대응하는 겪으면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야 겠다고 결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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