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바보 말이 맞다면 우리는 범죄자 편이네요.
게시물ID : menbung_1490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리대제
추천 : 0/5
조회수 : 386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6/28 19:09:06
예로부터 오유는 국가기관이나 씹알단의 표적이 되어 수많은 조작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런 사유로 다중아이디로 추천조작하는 것은 강퇴사유가 되었고, 바보의 말대로라면 이번에 차단당한 아이디들은 해서는 안될 일을 한것입니다.

아이디를 여러개만들어 추천 조작하여 여론을 거짓으로 만드는 일이 친목질보다 오유에 더 큰 해악이라는 것을 다들 아실겁니다.

작은 분쟁에도 양쪽 말 다 들어봐야 한다는 오유가 어찌하여 제대로된 사실 확인도 안하고 마녀사냥에 놀았는지 멘붕이네요.

이들이 무슨 사정으로 다중아이디로 추천조작을 했든지 당연히 벌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모두 4건의 차단건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메론샤베트님, 데라님, 복실복실티모님 그리고 아이사카타이가님 입니다.  - 아이사카타이가님은 총 6개의 다중아이디가 있었기 때문에 차단사유에 포함되었고, - 메론샤베트님은 총 4개의 아이디로 2013년10월 중순 ~2014년 3월 말까지 총 13회에 걸쳐 본인의 게시글에  각각 2회 ~3회의 자추가 있었던 것으로 나왔습니다. - 데라님은 총3개의 아이디로 2013년 10월 중순 ~ 2014년 5월말 까지 총 13회에 걸쳐 각각 2회씩 반대를 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복실복실티모님은 총5개의 아이디가 나왔고 2014년 5월 중순 ~ 2014년 6월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서  각각 2회씩 추천 또는 반대를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평상시에 이런 정황이 나왔다면 운영진에서는 당연히 차단하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차단은 대단히 부적절한 것이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실제로 이번 사건과는 연관이 없었음에도 이번 사건으로 확인작업의 대상에 올랐기 때문입니다.  팀장의 설명으로는 이번 사건이 지금까지 계속되었던 운영진 저격건과 마찬가지로 특정 세력에 의해 주도된 것일 수 있다는 생각에 롤게를 모니터링했고 다중아이디 또는 추천,반대 조작이 발견되어서 기계적으로 차단했을 뿐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까지의 모든 운영진 공격건에서 해당 공격의 추천,반대에서 조작이 늘 있어왔었기 때문에 일면 이해가 되기도 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